본문 바로가기

Healing Time

[이슈] 타임즈가 선정한 올해의 인물로 김정은 함께 당당히 오른 유튜브 조회 1위 스타 싸이(PSY)








엽기가수의 원조 싸이(PSY)가 타임즈가 선정하는 <올해의 인물> 후보가 되서 화제입니다.

버터도 동참하기 위해 <TIMES>사이트(링크)에 방문했습니다.


그렇데 사람들의 반응이 시큰둥 하네요.

<Definitely>보다 부정적 반응인 <No Way; 절대 안되요>가 많더라구요.

아마 최근에 불거진 <중국 공연 출연에 대한 거액의 개런티 요구와 전용기>사건의 여파가 아닐까 싶네요.





호사다마라고 치부할 수 있지만 이젠 월드스타이니까

중국팬들의 마음도 달래줄 싸이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.

그래도 싸이가 올하반기에 일으킨 폭풍은 가히 대단해 보입니다.


오바마, 힐러리 클린턴 등 쟁쟁한 인물들과 대등비교를 당하게 됐으니까 말이죠.

싸이가 빌보드에서는 1위를 차지하지 못했지만

당당히 유튜브 동영상 조회수에서 저스틴 비버를 누르면

당당히 1위를 했는데,

<KPOP>이 <Main Stream 미국팝>을 누른

경이적 사건<Happening>임에는 분명한 것 같아요.


현재는 빌보드 7위!

이제 1위의 가망은 없어보이네요.





타임즈가 선정한 올해의 인물 후보에 <김정은>도 함께 올라왔다는 사실 아셨나요?

유일한 분단국가의 총수로 떠오른 그에 대한 세계적 관심을 증명하는 것 같네요.



현재 시점으로 싸이는 김정은보다 3계단 아래(링크)에 포진해있네요.

북한이니까 가능한 일이 아닐까 싶네요. 






* 이미지 출처 : 타임 웹사이트 캡쳐 이미지